LH,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투자설명회 개최

2019-10-13 11:28
18일 코트라 국제회의장서 사업 소개 및 베트남 투자 전략 안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8일 베트남 투자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서울 서초구 소재 코트라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며, 베트남의 사업환경과 산업단지 추진현황 및 계획, 베트남 경제동향과 투자 관련법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베트남은 1986년 경제 개방 이후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육성 정책과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 빠른 도시화로 2016~2018년 3개년 평균 경제성장률이 6.7%에 달할 정도로 급격한 경제성장을 보이며 전 세계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LH는 국내 기업의 베트남 시장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8월 베트남에서 경제협력 산업단지 예비 시행약정서를 체결했다.

LH가 조성하는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 도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30km 떨어진 흥옌성 리트엉켓 산업도시에 140ha(약 1.4㎢) 규모로 건설될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앞으로 베트남에 대한 투자수요가 지속해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LH가 추진하는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가 한국 기업의 안정적인 베트남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