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기업 호두랩스, 네오랩컨버전스와 계약 체결
2019-10-05 11:59
게임기반 영어학습 서비스인 호두잉글리시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호두랩스가 호두잉글리시 모바일버전의 게임과 도서 연동 학습 개발을 위해 네오랩컨버전스와 소리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호두랩스는 네오랩컨버전스와 협업해 기존 게임과 도서가 학습내용의 연관성 외에는 연동 학습되는 부분이 되지 않던 부분을 해소할 계획이다. 양사는 게임 내에서 학습과 도서에서의 학습을 스마트 소리펜을 통해 연동 가능하도록 개발한다.
호두랩스는 유수의 교육기업 출신들과 게임기업 출신 전문인력들이 모여 지난해 설립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게임과 음성인식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호두잉글리시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상반기 호두잉글리시 모바일버전 개발을 진행중이다.
네오랩컨버전스는 스마트펜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스마트펜과 더불어 N코드 솔루션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등 플랫폼 사업으로 확장을 시도하며 상장 준비 진행 중이다.
호두랩스의 김민우 대표는 “에듀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이미피케이션의 형태를 기존 화면 속에서만 구현하던 틀을 벗어나 도서와 게임의 연계학습까지 가능하게 설계했다”며 “게임의 순작용인 보상을 극대화해 도서를 통한 학습에서도 강력한 학습동기 부여가 가능해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