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상돈 시장 "지역방범 파수꾼 자율방범대원 노고에 감사드린다"

2019-09-30 10:45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 10주년 기념식 열어

[사진=의왕시 제공]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지역 최일선에서 지역방범 파수꾼으로 활동하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김 시장은 지난 28일 열린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 10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방범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범 순찰활동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함께 화합하고자 마련됐다고 김 시장은 전한다.

이날 행사는 시 홍보대사인 가수 이창환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행동강령 실천 결의, 우수 대원 표창,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경자 연합대장은 대회사를 통해 “의왕시가 5대 범죄 발생 비율이 최저 수준을 보이는 등 높은 치안·안전 수준을 보이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의왕시의 안전을 유지하는데 의왕시 자율방범대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는 관내 취약지역을 정기적으로 순찰하며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비행청소년을 계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야간 방범활동을 비롯해 청소년 방범 체험활동, 지역사회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안전한 의왕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