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병원, 비만문제 해결사로 나서

2019-09-27 16:54
365mc 식이영양위원회…"지식으로 건강도 나누고, 사회공헌에 적극 행보

365mc병원 식이영양위원회가 영양상담, 다이어트 궁금증 해소 등 비만 문제 해결사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회공헌으로는 △재미있는 수능 후 다이어트 강좌 △영양상담 전문인을 위한 영양사 현장 실습 △학생 대상 무료 식이영양 특강 △무료 식이영양 상담 사회공헌 △네이버 지식인 전문가 답변 서비스 진행 등이 있다.

김우준 365mc 식이영양위원회 위원장은 "인터넷, 유튜브, 뉴스 등 범람하는 다이어트 정보로 방황하며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많다"며 "식이영양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해 사람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포털사이트 전문가 상담은 지식이 필요한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것과 동시에 답변 수에 따라 적립되는 비용으로 기부도 진행했다. 상담 건수는 4000건이며 누적 40만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했다.

전은복 365mc식이영양위원회 영양사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올바른 영양 관리 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며 기부한 사회공헌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에 혹하기 마련이지만 본인의 체지방은 스스로에게 맞는 식습관으로 관리해야 체지방 조절이 가능하다"며 "3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균형에 맞게 건강하게 진행해야 유지 가능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365mc식이영양위원회 전은복 영양사가 다이어트 식단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365mc제공]


한편 올해 5월부터 진행한 시민 대상 무료 식이영양상담 사회공헌은 체계적인 영양상담을 무료로 제공해주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애림 365mc 대구점 영양사는 "식습관 변화는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꾸준하게 이어가야 하는 장거리 달리기"라며 "식이처방전을 바탕으로 실천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