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NEC 태국 공장에 태양광 시스템 도입

2019-09-11 17:07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도입된 태국 공장 외관 (사진=NEC 플랫폼즈 제공)]


일본의 전자기업 NEC의 계열사이자 정보기기 제조업체 NEC 플랫폼즈가 9일, 태국 방콕 북부에 위치한 자사 생산공장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NEC는 태국 공장의 '스마트 팩토리'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태양광 발전 시스템 도입 효과 등으로 1년 후에는 사용 전력량을 약 40%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태양광 패널은 NEC 플랫폼즈 태국이 지난해 1월에 신설한 공장동, 인접하는 사무동, 주차장 옥상 전면(총 8330㎡)에 설치했다. 총 전력용량은 1400kW로, 연간 190만kW/시의 발전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공장에서는 이외에도, 공장 사용 전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조기 관련 설비의 운전대수 및 운전제어 최적화, 에너지 절감 설비의 재배치, 공장 제어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화를 추진하고 있다.

NEC 그룹은 재생에너지의 사용확대 등으로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조치는 그런 노력의 일환이다.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CO₂ 제로 생산'을 실현하기 위해 태국공장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앞으로 일본 내의 7개 공장에도 동 시스템 등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