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추석 맞이 할인 프로모션

2019-09-10 14:32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는 추석을 맞아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출시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서 상품권을 구입 및 사용할 수 있다. 남은 잔액은 앱에서 환급처리 가능하며, 이용금액에 대해 4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상품권에 따라 5~10% 추가 할인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은 각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결제를 진행한다.

상품권은 선불 충전식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온누리’, ‘경남사랑’, ‘창원사랑’, ‘김해사랑’, ‘하동사랑’, 남해화폐’ 등 6종의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돼 있다. 가맹점은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매출액에 상관없이 0% 결제수수료를 적용 받는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출시 현황.(표=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


윤완수 제로페이SPC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가계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경기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개인 세제혜택뿐만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이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