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9기 수료식’ 개최
2019-08-28 10:03
베트남 현지 프로그램 운영 등 글로벌 마인드 함양 위한 체계적 교육 운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7일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9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는 경과원이 한국외대와 함께 운영하는 도내 중소기업 CEO를 위한 해외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으로, 2011년 1기부터 시작해 이번 9기까지 총 283명의 글로벌 CEO를 양성했다.
이번 9기는 참가 교육생 33명 전원이 수료했다. 이들 수료생들에게는 도지사 경과원장 한국외국어대 총장 등 3개 기관장 공동명의로 된 수료증이 전달됐다. 또 참여도와 과제물 등을 평가해 정용탁 고려엔티씨(주) 대표이사와, 윤귀분 ㈜성지 이사가 성적우수자로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참여기업 가운데 아크로웰(주)(홍승철 대표)는 본 과정 수강중인 지난 6월, 자체 개발한 치과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에 대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함으로써 미국과 일본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기준 원장은 “본 교육과정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속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CEO들에게 기업의 방향성 설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