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대교, 어디길래 화제? 제주고기국수 '청송고기국수' 위치는? [생방송 아침이 좋다]

2019-08-27 07:38
천사대교, 전라남도 신안군 국도 2호선의 교량

전라남도 신안군에 있는 국도 2호선의 교량인 ‘천사대교’가 화제다.

27일 오전 방송된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 2부 ‘REAL, 2019 그 현장’ 코너에서 소개됐기 때문이다.

천사대교는 압해읍의 압해도와 암태면의 암태도를 연결하는 연륙교이다. 국내 최초 사장교와 현수교를 동시에 배치한 교량으로 총연장은 10.8㎞다. 지난 4월 개통 이후 290만명이 다녀갔다.

천사대교는 신안군 비금도, 도초도, 하의도, 신의도, 장산도, 안좌도, 팔금도, 암태도, 자은도 9개면 섬들이 다이아몬드(◇)모양으로 펼쳐진 일명 ‘다이아몬드 제도’를 연결하는 최단거리 육상 교통망을 완성한다.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은 ‘암태도 기동삼거리 벽화’이다.

한편 이날 ‘맛있는 인생’ 코너에서 소개된 제주도 고기국수도 주목을 받았다.

제주를 대표하는 별미 중 하나인 제주 항토음식 ‘고기국수’, 이름난 고기 국숫집에서도 유독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식당이 소개됐다.

테이블 3개가 전부인 소박한 식당이지만, 최상급의 제주 흑돼지와 치자 면을 이용해 만든 고기국수. 진한 사골 국물 맛은 한 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가 없는 맛으로 유명하다.

방송에서 소개된 제주 고기국수 식당은 ‘청송 고기 국수’로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에 있다. 주인장은 1970년대 전라남도 장성에서 제주로 이주한 70대 노부부이다.
 

[사진=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위), 신안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