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토닥토닥 물놀이 개최

2019-08-21 21:57

[사진=의정부시노인회제공]

경기의정부시 대한노인회의정부시지회 (지회장 김형두) 는 지난 20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60여명을 대상으로 의정부시 장암동에 위치한 아일랜드캐슬 워트파크에서 “1080 세대공감 토닥토닥 물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학업에 열중하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들에게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주최하고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해서 진행 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지역사회에서 자칫 소외감을 느낄 수도 있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우리노인들과 양세대가 짧은 시간이나마 교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되어 기쁘다” 면서 “뜻깊은 행사를 주관해준 전미영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장에게도 고맙다” 고 말했다.

또한 “사랑꿈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의정부 지역의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일랜드캐슬의 워터파크를 평소 가보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이 많았는데 대한노인회에서 배려해준 덕분으로 이용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물놀이 행사는 세대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요즘 시대에 세대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를 이해 하려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사회적 약자라고 볼 수 있는 “어린이와 노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품어주려고 하는 모습이 참으로 좋았다.

노인하면 받으려고만 한다는 생각을 이번 행사를 하면서, 기성세대인 어른이 다음세대인 아이들에게 베풀어준 관심과 사랑이 무엇보다도 사회의 귀감이 되었으며 행사를 통해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차세대 어린이에게 1세대인 어르신들이 주측이 되어 아우르는 뜻깊은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