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송’ 2030 취향저격···광고 한달 만에 조회수 1500만

2019-08-19 09:42
올해 국내 CF 조회수 1위, 시청자 사로잡은 ‘동원참치’ 광고 주제곡

 

동원참치 모델인 손나은(왼쪽)과 조정석이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동원F&B 제공]



동원에프앤비(F&B)는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한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조회 수 15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새 광고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시피를 담았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등 각종 온라인 채널에 공개한 지 한달 만에 합산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넘어섰다. 누적 1만여 건이 넘는 댓글도 달렸다.

이 온라인 조회수 기록은 올해 국내에서 공개한 모든 CF 가운데 1위다. 역대 동원F&B CF 영상 가운데에서도 최고 기록이다.

이번 CF는 ‘혼밥(혼자 하는 식사)’을 주로 하는 20~30대 1980년대 연형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했다.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조리법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CF 영상에서는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한다.

CF에서 조정석과 손나은은 ‘동원참치 송’으로 불리는 CM 송을 부르며 신나는 율동을 선보인다. 이 노래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의 후크송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CM송 따라부르기 이벤트도 연일 화제다. 다양한 참가자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담은 듀엣 영상으로 참가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다음달 21일까지 노래방 앱 ‘에브리싱’ 화면에 나오는 손나은에 노래에 맞춰 직접 광고 속 CM 송을 듀엣으로 불러 녹화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동원F&B는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참치 레시피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동원참치 쿡캔’은 기존의 밋밋한 참치통조림 뚜껑에 앙증맞은 참치 레시피 일러스트 55종을 각각 적용했다. 또 각종 참치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에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동원참치를 사용ᅟᅡᆫ 간편한 참치 요리로 맛과 영양까지 풍부한 식사를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