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2019-07-24 09:19

SAP코리아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도곡동 SAP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는 SAP 코리아 이성열 대표,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에 앞서 SAP 하나(HANA) 기반 뱅크웨어글로벌 코어뱅킹 솔루션을 포팅하고 테스트 완료하는 등 협력 방안을 준비해왔다.

SAP코리아와 뱅크웨어글로벌은 이번 MOU를 통해 공공 및 민간금융 분야의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 주력 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인공지능 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SAP코리아는 금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과 ‘금융시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AP코리아]

이 밖에도 고객 경영목표 및 전략 과제에 대한 IT 서비스 수준 진단 프로그램 등 오퍼링 공동 운영, 국내외 금융기관 IT 시스템 구축 사례, 노하우, 혁신 트렌드 공유, 온 오프라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의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MOU를 체결하고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핵심 역량에 SAP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이제 공공 및 민간금융 기업들도 혁신적인 디지털 변혁 없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불가능해졌다”며, “금융분야 IT 혁신 선도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과 손잡고 국내 금융기관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