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방위사업청 찾아 지역화폐 과천토리 홍보'

2019-07-22 14:57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최근 정부과천청사 내 방위사업청을 찾아 확대간부회의와 직원 사이버 보안교육 등 3회에 걸쳐 어려워진 과천 상권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과천토리'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일 김 시장이 왕정홍 방위사업청장과 만남당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사업에 적극 동참 요청을 함에 따라 마련된 자리다.

시는 지난 5일에는 지역화폐 홍보를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과 서울지방교정청장, 과천청사관리소장을 만나 직접 현장에서 휴대폰에 지역화폐 앱을 설치한 바 있다.

이번 과천토리의 홍보는 직원 교육 시 카드형 지역화폐와 홍보 리플릿을 사전 배부하고, 발행 취지 설명과 함께 발급신청, 사용법, 할인혜택 주말 음식점 이용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에 대하여 홍보함으로써, 과천 상권 활성화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자리였다.

특히 현장에서 즉시 카드 앱 설치 시연을 통해 설치를 유도,직장인들의 사용 편리성을 적극 홍보해 직원들의 호응속에 자녀 용돈, 가계 생활비 등 가족용 카드로 사용코자 하는 직원들이 추가로 신청하면서 성황리 홍보를 마쳤다.

방위사업청 허용도 운영지원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과천시 지역화폐 “과천토리”에 적극 동참하고자 청사내 회식 등은 지역화폐를 사용, 관내에서 추진하고, 직원들도 지역화폐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