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요일별, 기간별 선택해서 즐기는 파주시티투어
2019-07-19 17:14
2019 여름 휴양지로 파주시 관광명소 추천!
파주에서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려면 물빛 풍경이 아름다운 마장호수(광탄면 기산리 466-3)와 감악산 출렁다리가 단연 최고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의 모습이 아름다운 마장호수에는 수변 위 220m 규모의 흔들다리가 설치돼 있어 파주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특히 마장호수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파주시는 주말과 공휴일에 2층 버스 7500번을 운행하고 있다.
감악산 라키스트 힐링파크(적성면 설마리 48-6)에는 출렁다리가 있다. 경기5악 중 하나이자 국내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감악산에는 양주시와 연천군으로 이어지는 총 연장 21km의 둘레길이 개통돼 있고 길이 150m, 폭 1.5m의 현수교 ‘감악산 출렁다리’가 놓여 있어 스릴을 만끽하기 좋다.
한반도 평화관광의 중심 파주에서는 지난 4월 관광특구로 지정된 통일동산 일대도 놓칠 수 없다.
통일동산지구 조성계획이 발표된 지 29년 만에 관광특구로 지정된 통일동산은 탄현면 오두산 통일전망대, 헤이리마을, 맛고을, 프로방스, 프리미엄아울렛, 카트랜드 등 주요 관광지가 위치하며 연간 20만 명이 넘는 외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헤이리마을 건너편에는 ‘Mnet 프로듀스101’을 비롯해 다수의 방송, 영화, CF,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한 체인지업 캠퍼스(구 경기영어마을)도 위치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CJ ENM 콘텐츠월드’는 콘텐츠 제작과 체험, 관광이 결합된 복합문화시설로 축구장 32개 크기인 21만 3천㎡(약6.4만평) 규모며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자유여행이 아닌 파주 주요 관광지를 코스별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여행을 찾고 있다면 파주 시티 투어를 추천한다. 파주시는 매주 주말(토~일)에 1박2일 체류 형태의 4개 시티투어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첫째 주 ’평화의 길 여행‘, △둘째 주 ‘감성폭발 힐링투어’, △셋째 주 ‘역사의 발자취 여행, △넷째 주 ’예술의 향연, 파주만나기 여행‘ 등 특색 있는 숙박지와 파주 숨은 명소를 경험할 수 있다.
화려한 밤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1박2일형 파주시티 별빛투어는 △둘째 주 금·토요일 ’우아한 힐링여행‘ ,△넷째 주 금·토요일 ’DMZ 별빛여행‘을 주제로 헤이리 예술마을의 청사초롱만들기, 한방 향주머니 만들기, 동의보감 차 시음 등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시간적 제약으로 당일치기 시티투어를 희망하는 관광객을 위해 당일치기 코스도 운영한다. 당일치기 시티투어는 △월요일:경기유망관광 10선여행, △화요일:DMZ&황포돛배여행, △수요일:젊음, 소확행여행, △목요일:매력힐링여행, △금요일:동물과의교감여행, △토요일:자연 속 청정 여행, △일요일:추억소환 파주여행 등 요일마다 다른 코스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