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10일부터 독립영화 4편 무료 공개

2019-07-10 10:20
리틀보이 12725 등 7월의 '독립영화 개봉관'서 제공

홈초이스는 전국의 케이블TV 가입자들에게 4편의 독립영화 VOD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제공되는 독립영화는 △리틀보이 12725 △남자, 화장을 하다: 아이 원트 제로지 △수난이대 △팡뜨로 케이블 TV VOD 7월의 '독립영화 개봉관'을 통해 공개된다.

장편 다큐멘터리 '리틀보이 12725'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한국과 일본 간의 갈등과 역사적 현실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작품이다. 원자폭탄 '리틀보이'가 히로시마에 떨어질 당시 현장에 있었던 여섯 살 조선 여자 아이가 성장해 낳은 아들의 비극적 상황을 담아냈다.

현영애 감독의 '남자, 화장을 하다: 아이 원트 제로지'는 80년대 큰 인기를 모았던 밴드 ‘제로지’를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다. 음악적 성취와 함께 멤버들의 파격적인 스타일로 화제가 됐던 이 밴드의 모습을 통해 한 시대의 정신이 어떻게 반영되고 변화하는지에 대해 말한다. 제 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에서 상영됐다.

단편 '팡뜨'는 여자 펜싱 선수의 애잔한 사랑 이야기다. 국가대표로 메달을 따며 이름을 날렸지만 이제는 쇠락하고 있는 펜싱 선수가 모교로 돌아와 훈련을 한다. 한때 자신을 지도했던 사랑하는 남자, 그리고 그와 사랑을 하고 있는 후배 선수와의 미묘한 심리적 갈등이 섬세하게 그려진다.

'수난이대'는 도저히 극복할 수 없는 가난의 굴레에서 허덕이는 하층민의 삶을 적나라하게 파헤쳐 보인다. 불편하지만, 직시해야 할 우리들의 아픈 현실이 담겨 있다.
 

[사진=홈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