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백종원 레시피에 강호동·은지원이 보인 반응은?

2019-06-29 10:39

물 3컵, 기름기 없는 다진 돼지고기 2컵, 다진 대파 500g, 설탕 3컵, 물엿 3컵, 진간장 6컵을 넣어 끓인다. 식은 뒤 기름을 걷어낸다. 이후 물 2컵, 간 마늘 1컵, 간 생강 1숟가락 반, 고춧가루 560g, 후추 1숟가락 반, 양념장에 간 배 2컵을 넣어 섞어준다.

백종원이 알려준 비빔국수 레시피다.
 

[사진=강식당2]

28일 오후 tvN 예능 프로그램 '강식당2'에서는 백종원이 강식당을 찾아 비빔국수 레시피를 전수했다.

백종원 강호동에게 "고추장 없이도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다.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요리에 자신 없는 강호동은 "제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백종원은 "손님들이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을 드시는 게 좋지 않겠냐"고 설득했고 비빔국수 제조법을 알려주게 된 것.

백종원은 "국수를 삶아서 냉면 양념장만 얹어주면 끝이다. 국수 위에는 단무지를 얹고, 기호에 따라 김치도 첨가하면 된다"라고 친절하게 설명했다.

백종원은 강호동에게 비빔국수 레시피를 전수했다. 백종원표 비빔국수에는 고추장이 안 들어갔다. 백종원은 "고추장 안 넣었는데 고추장 맛이 나지 않냐"고 묻자 강호동은 "맞다. 감칠맛이 너무 좋다"고 답했다. 은지원은 "비빔국수에서 회냉면 맛이 난다"고 평가했다. 손님들 역시 비빔국수 맛에 감탄해 강식당 주방은 더욱 바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