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맥스, ‘영어 말하기 학습 시스템’ 특허 등록
2019-06-27 18:03
‘영어말하기’ 관련 4가지 특허 등록
디지털 콘텐츠 대표기업 스터디맥스가 영어말하기 학습과 관련된 총 4가지 특허를 등록했다.
27일 스터디맥스에 따르면, 스터디맥스가 등록한 4가지 특허는 스터디맥스만의 고도화된 독자 시스템이다. △외국어 학습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방법 △학습자의 음성입력을 이용한 학습 시스템 및 그 방법 △학습자의 문장입력 및 음성입력을 이용한 학습 시스템 및 그 방법 △말하기 학습방법 및 학습시스템이다.
단방향 학습 기반의 기존 온라인 영어회화 강의가 가진 한계를 보완하면서 효과적인 영어회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일명 ‘비주얼 피드백’으로 불리는 학습자의 문장입력 및 음성입력을 이용한 학습 시스템은 학습자가 말한 문장의 음성입력(발음)을 수신해 학습 수준을 판단해 결과를 제공한다. 영어를 따라 말한 학습자의 음성을 청크(Chunk) 단위로 세분화해 비교‧분석 후 시각화한 그래프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학습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해당 시스템은 현재 스터디맥스가 운영 중인 영어 회화 프로그램 ‘스피킹맥스’와 ‘스피킹덤’에 적용돼 있다.
심여린 대표는 “스터디맥스는 단순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테크 기반의 고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들의 학습효과 상승에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빅테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력 확보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