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과학벨트 기능지구에 예비창업자 모집

2019-06-13 11:58
2019년도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
6월 21일까지 30팀 모집…팀당 최대 1000만원 지원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오는 21일까지 ‘2019년도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팀)이며, 실적에 따라 팀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4차 산업 혁명의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사진=고려대]

사업은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교육 하는 ‘기초창업교육’과 함께 실제 사업 수행 과정에서 주요한 전략을 담고 있는 ‘실전창업프로그램’의 두 파트로 구성돼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사업계획서작성, 재무회계,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창업기업 마케팅, 지적재산권 보호, 투자펀딩IR 등의 교육과 함께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에 의한 1:1 멘토링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또한 이번 사업에 참여한 예비창업자에게는 단계별 선발과정을 통하여 아이디어고도화·고객검증, 기업 BI/CI(로고) 제작, 보유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 시제품의 디자인 및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김재원 고려대 세종창업성장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 수행을 통하여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는 출사표와 함께 “아이디어와 열정이 충만한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