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니 자카르타 LRT 2기 공사, 13km 연장

2019-06-12 17:13

["끌라빠가딩 차량기지 역에 건설되는 아파트는 저소득층에게 공급될 예정"이라고 말하는 LRT 자카르타의 아랑 사장 = 11일, 자카르타 (사진=NNA촬영)]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경전철(LRT) 건설 공사를 담당하는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작프로)가 11일, LRT 제2기 공사로 총 13km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자카르타 LRT는 13개 역을 증설해 제1기의 6개 역과 합쳐 총 19개의 역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자카르타 LRT의 제1기 공사는 북부 자카르타 끌라빠가딩의 차량기지 역에서 동부 자카르타의 벨로드롬 역까지 5.8km를 연결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 일반승객이 실제 탑승한 시험운행이 11일부터 시작되었다.

작프로의 이완 탁윈 LRT 프로젝트 담당 부장은 NNA의 취재에 대해, 북단 끌라빠가딩 차량기지역과 북부 자카르타에 건설이 계획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BMW 스타디움)'을 잇는 구간과, 남단 벨로드롬 역에서 남부 자카르타 망가라이 지구까지 잇는 구간을 각각 연장한다고 밝혔다. 북단에서 연장되는 구간에는 7개 역, 남단 구간에는 6개 역이 설치된다.

현재는 사전조사와 기본설계 단계이며,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이완 부장은 또한, 끌라빠가딩 차량기지 역에 상업시설과 아파트를 건설할 계획이 있다고 언급했다. 구체적인 규모는 밝히지 않았으나, 작프로는 건설사업에 참여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작프로의 자회사인 LRT 자카르타의 아랑 탄디오노 사장에 의하면 자카르타에 건설하는 아파트는 저소득층에게 공급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