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본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전자고지 신청 경품 행사 실시

2019-05-24 20:27
5월 27일부터 7월12일까지 신청 건 중 추첨을 통해 황사마스크 지급

건보공단 부산본부는 오는 7월 12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규로 신청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사진=건보공단 부산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27일부터 7월 12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 연금, 고용, 산재)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규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황사마스크 1박스)을 지급 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품 행사는 수납수수료 절감에 따른 고객 감사와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및 전자고지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 한 것으로, 추첨 결과는 7월 29일 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M건강보험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자동이체 및 전자고지 가입률이 향상되면 수납수수료 등 행정비용 절감으로 국민의 소중한 보험료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자는 매번 금융기관 방문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해 납부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지정한 이체일에 납부 할 수 있으며, 고지서 분실로 납부기한 경과에 따른 연체금을 부담하는 등의 걱정을 덜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선택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