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5회 청소년 정책대회 참가 청소년 뽑아요'

2019-05-15 10:40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이 내달 23일까지 ‘제5회 의왕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의왕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청소년 정책 등에 대해 고민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안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대회 참가는 관내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청소년(14세~24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청소년 주변에서 발견되는 문제 및 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재치있는 정책들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팀단위(3~5명)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23일까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통과 후에는 본선 발표를 위해 여름 방학 중 전문 강사로부터 팀별 4회의 멘토링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민재 관장은“그동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과 또래 친구들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의왕시에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주고 싶은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건의된 23건의 제안 중 현재 10개의 제안을 완료하고, 6개의 제안이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