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말 한마디에 삼성라이온즈 팬들 "삼성팬 인증하지 마세요 흑"…무슨 일?

2019-05-08 17:11
LA다저스 구단이 공개한 영상 속 BTS 슈가 "전 삼성팬…"

올 시즌 첫 완봉승을 거둔 류현진을 만난 방탄소녀단(BTS) 멤버 슈가의 말 한마디에 해외 팬들이 분주해졌다. 8일(한국시간) 미국 프로야구팀 LA다저스 구단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슈가와 류현진의 만남 영상에 슈가가 영상 마지막에 언급한 “삼성팬” 때문이다.

이날 슈가와 류현진의 13초짜리 영상이 공개된 이후 BTS 해외 팬들은 “‘삼성팬’이 도대체 뭐냐? 브랜드 같은데”라며 질문을 쏟아냈다. 이에 ‘삼성팬’의 의미를 알고 있는 팬들은 “TV 등 가전제품을 만드는 업체 ‘삼성’이 아닌 한국 프로야구 팀 ‘삼성라이온즈’를 응원한다는 뜻”이라고 답변했다.

대구 출신인 슈가는 예전부터 한국 프로야구팀 삼성 라이온즈 팬이라고 밝힌 바 있다.

BTS 슈가가 삼성 라이온즈 팬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삼성 라이온즈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은 슈가와 류현진의 영상을 공유하며 “슈가님 ‘전 삼성팬..’ 뭐라고요? 문장을 완성해주세요, 슈가님!!”이라며 “라팍(라이온즈파크) 경기 시구자로 초청하고 싶습니다. 연락주세요!!”라고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삼성 라이온즈 팬들은 슈가에게 “삼성 팬 인증하지 마세요”라고 호소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렸다. 일부 삼성 팬들은 “슈가님이 좋아한다며 전 세계 팬들이 삼성 경기 볼 텐데, 지금 같은 경기력이면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망신만 당한다”며 “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상황”이라고 털어놔 웃픈 상황을 연출했다.

 

[사진=방탄소년단, 삼성라이온즈 인스타그램·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