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아이들 신나고 알차게 보낼 다채로운 놀이·공연 준비했다"

2019-05-01 13:39
4일 제97회 어린이날 기념축제 개최

한대희 군포시장.[사진=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하루동안 신나고 알차게 보내기 위해 다채로운 놀이, 체험, 공연을 준비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더 돈독해질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한 시장은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4일 시민체육광장에서 ‘와우! 오늘은 좋은 날 우리들 세상!’ 행사를 개최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재미있고 신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한 시장은 귀띔한다.

총 41개의 체험부스와 에어바운스를 비롯,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신체·체험놀이 존(바퀴 썰매 타기, 마차 타기, 투호 던지기, 공 던지기, 제기 차기 등)을 구성해 운용한다. 또 4차 산업혁명 체험부스(3D 프린팅, 3D 펜, 코딩 로봇 등)를 만들어 어린이와 가족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해 보기 어려운 차세대 첨단 기술에 대해 정보 제공 공간이 마련된다.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마술․버블쇼의오프닝 공연으로 시작, 안양군포 청소년 관현악단 ‘올키즈스트라’, 옥천초·중학교 댄스팀, 태권도 시범단 송판 격파 체험 등 지역 내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낼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난타, 초·중·고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장기자랑이 행사 당일 수시로 펼쳐진다.

아울러 행사장마다 보육전문가를 배치하여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