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손흥민 골 가생이닷컴 일본 네티즌 반응도 난리…"아시아 최고 선수"

2019-04-10 07:30

영국 프로축구 토트넘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와 챔피언스 리그 8강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에 이웃나라 일본 네티즌들도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맨체스터 시티와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33분 선제 결승골을 넣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박스 안으로 파고들었다가 다시 돌아나오면서 왼발 슈팅을 시도해 골문을 갈랐다.

손흥민의 골을 본 일본 네티즌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가생이닷컴을 보면 경기 직후 일본 네티즌들은 "아시아의 영웅 등장" "짜게 평가해도 아시아 최고의 공격수인 건 틀림없군" "아시아 사상 최고의 선수. 어느 정도까지 올라갈건지 상상이 안 돼" "케인이 없을 때의 흥민이 훨씬 좋은걸" 등의 의견을 내놨다.

한편,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2차전은 오는 20일 맨시티의 홈인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