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양육친화 프로그램 똑·게·대디 육아 1기 창단식 개최

2019-04-06 13:09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6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거주 중인 아빠와 자녀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육친화 프로그램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 육아(이하 똑·게·대디 육아)’ 프로그램 2019년 1기 창단식을 개최했다.

‘똑·게 대디 육아’는 2017년부터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와 출산장려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동두천시가 지원하고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기수는 육아에 관심이 있는 6~7세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빠와 함께하는 곤충 체험, 숲 체험, 글램핑, 체육놀이, 추억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A씨는 “사실 주말에 쉬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아내와 작년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친구의 추천으로 참여했다. 프로그램 구성이 유익하고, 아버지로서의 자각과 역할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며, 더 많은 아버지들이 육아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6월 15일부터 8~10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9년 2기 ‘똑·게 대디 육아’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니,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