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 포스터 4종 제작·배포

2019-03-29 13:59
한의의료기관 배포‧게시로 적극적 대국민 홍보 전개

대한한의사협회가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를 알리는 포스터를 제작해 모든 한의의료기관에 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터에는 ‘근골격계 질환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시술의 건강보험 적용으로 환자의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 가까운 한의원, 한방병원에서 추나요법을 통해 근육통과 관절통, 척추질환 등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문구와 함께 추나요법에 대한 설명과 건강보험 급여기준, 시술 유형별 본인부담률 안내 등 내용이 담겨있다.

한의협은 해당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 포스터를 시도지부와 분회를 통해 전회원에게 배포하고,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대한한의사협회 제공]

한의협 관계자는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를 통해 경제적 부담 없이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포스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민건강증진과 진료 선택권 확대를 위해 커뮤니티케어와 장애인주치의제, 치매국가책임제 등 공공의료분야에서 한의계의 참여와 역할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는 지난해 11월,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근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및 의료급여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내달 8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