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주민친화문화공간』 명칭 공모전 개최…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2019-03-28 08:35
3월 28일 ~ 4월 10일까지 접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아트앤에코큐브프로젝트(Art&Eco Cube Project)로 정왕동 맑은물관리센터 내에서 진행 중인 주민 친화 문화공간 조성사업의 준공을 앞두고,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다.
아트앤에코큐브프로젝트는 국토교통부 도시 활력 증진 지역개발사업의 프로젝트 명칭으로 2013년부터 시흥시 맑은물관리센터 내 기능이 상실된 폐하수시설을 창의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소명을 다한 물의 회복·재생·치유의 삶과 역사를 이해하며 미래 물환경을 생각하게 하는 장소로서 창의적 문화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임을 나타낼 수 있는 명칭, 문화․예술․생태를 담은 시흥의 대표적인 주민친화시설로 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명칭이다.
시흥시는 응모한 명칭을 심사해 최우수, 우수, 장려 각각 1명씩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명칭 응모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내용 및 주민친화공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계용 시 경관디자인과장은 “이번 명칭 공모전을 계기로 현재 조성중인 창의적 복합문화공간에 대한 대내외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