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5개 수련시설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2019-03-27 08:20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26일 발표된 경기도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결과에서 5개 수련시설 프로그램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경기도 내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2019년에는 심사 결과 7개 분야 29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중 청소년재단은 4개 분야에서 5개의 프로그램이 선정, 총 31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됐다.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제안부문에서 청소년 거리환경 개선 프로그램“거리에 별을 수놓은 히어로”가, 동안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진로설계부문에 “세대공감 작사·작곡 프로젝트 어르신과 하모니”사업 선정됐다.

또 청소년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 부문에서는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의 오토마타 메이커활동 “우리집 분위기 메이커”사업과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의 가족인형극장“보는 비타민”사업이, 경기도 우리역사 바로알기 활동부문에서는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의 영웅을 만나러 가는길“히어로(Hero) 33번길”활동이 선정됐다.

한편 기길운 대표이사는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재단 임직원은 각 기관의 특성과 지역적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로 세계로 청소년의 꿈이 이뤄지는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