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 채령·IZ*ONE(아이즈원) 이채연…무서운 신예 자매

2019-03-10 20:37

그룹 ITZY (있지) 채령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CJ E&M센터에서 열린 Mnet '엠카운트다운' 리허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걸그룹 IZ*ONE(아이즈원)의 이채연과 ITZY(있지)의 채령이 자매 사이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채연·채령 자매는 각각 14살, 13세에 과거 SBS 'K팝스타 시즌3'에 출연했고, 박진영의 JYP엔터테인먼트와 연습생 계약을 체결했다.
 

그룹 아이즈원(IZ*ONE) 이채연이 지난달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이후 언니 이채연은 WM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해 Mnet '프로듀스 48'에 출연, 최종 12인에 들며 아이즈원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아이즈원(IZ*ONE)이 일본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아티스트로 등극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플래티넘은 판매고 25만장 이상을 올린 앨범에 수여되며, 아이즈원은 지난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총 25만장 이상의 세일즈를 올리며 플래티넘 인정에 성공했다.

JYP 신인 걸그룹 '있지(ITZY)' 멤버 채령이 지난달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첫 디지털 싱글 앨범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에 잔류하던 채령도 지난달 트와이스(TWICE) 동생 그룹인 ITZY(있지)로 데뷔했다.
 
ITZY는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이후 JYP엔터테인먼트가 4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10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8관왕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