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진화하는 잡지’ 크라우딩 기획전 진행…1억원 후원
2019-03-06 10:53
26개 프로젝트 개설…공포, 아이돌, 영화 등 개인 관심사 맞춘 분야별 잡지 눈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잡지를 소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은 기성 종합일간지 혹은 시사주간지와는 결이 다른 특성화 잡지를 알리는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이다.
현재까지 총 26개의 잡지 관련 프로젝트가 개설, 3000명이 넘는 후원자들이 1억여원에 가까운 금액을 후원했다.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에 참여한 잡지들은 대부분 한 분야에 대한 정보만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기성 잡지에서는 보기 힘든 공포 오컬트 잡지나 아이돌 문화 매거진, UN 총회 큐레이션 등 개인의 구체적인 관심사에 맞춘 잡지도 있다.
‘나우’와 ‘부엌’으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펴내온 로우프레스는 UN총회가 열리는 한 주간을 탐사하며 환경과 생활에 대해 유효한 질문을 ‘뷰티 인사이드’의 지면을 통해 공유했다. 화장품회사 아모레퍼시픽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로우프레스의 합작 프로젝트로, 뉴욕 UN 총회 주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영화잡지 ‘FILO’도 2019년 다음 호 제작을 ‘영화잡지 FILO 2019: 지속 가능한 최선’ 텀블벅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다. 지난 2018년 텀블벅에서 1749명의 후원자와 함께 탄생한 ‘FILO’는 이후 2019년의 시작도 텀블벅과 함께 하고 있는 셈이다.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도 후원금액 3000만원 가까이 모금되면서 영화 관련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은 오는 17일까지 펼쳐지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되는 잡지 및 선물 발송은 4월에서 5월 사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