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평택 뉴비전 엘크루' 모델하우스 금일 오픈… 1400가구 대단지

2019-02-28 10:22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스타필드 안성 등 개발호재

‘평택 뉴비전 엘크루’ 투시도.[제공=대우조선해양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 모델하우스가 28일 문을 연다. 지하 1층~지상 27층 아파트 15개 동에 전용면적 64~84㎡, 총 1396가구 대단지로 눈길을 끈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합정동 1-5번지에 마련돼 있다.

단지는 넓은 동간거리와 탁트인 조망권, 포베이 판상형 평면 등 상품성이 우수하다. 일반적으로 유상 제공되는 빌트인 옵션 대부분을 기본 분양가에 포함, 유상옵션 자체가 많지 않은 '노옵션' 정책으로 고급 아파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코자 한다.

단지는 평택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1번 및 동서축을 오갈 수 있는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에 자리한다. 멀지 않은 곳에 BRT 간선급행노선이 예정돼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국철 1호선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공용버스터미널 등이 있다.

자녀 보육·교육환경도 좋다. 법정 대비 2배 규모의 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 신한중·고교, 평택고 등 각급 교육시설이 다수 분포해 있다. 아울러 핵심 교육시설이 밀집해 평택 내 '대치동'이라 불리는 비전동 학원가도 가깝다.

인근 천안시의 이슈인 대형 개발호재도 주목된다. 충남도와 천안시는 전남 함평으로 이전하는 419만㎡ 면적의 '국립축산과학원(성환종축장)' 부지를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선전특구처럼 국내 제조업 혁신거점지구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외 평택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들어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등이 자리해 주택수요 확대 가능성도 크다. 사실상 평택 생활권으로 간주되는 입지에 스타필드 안성(2020년 준공)도 문을 연다. 단지의 입주는 2021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