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KB국민은행 광고 메이킹 조회수가 1위인 이유는?

2019-02-28 07:48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공개한 방탄소년단(BTS)의 멤버별 광고 메이킹 영상 중 지민의 영상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1월 1일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28일 기준 조회수가 526만을 돌파했다. 지난해 3월 공개된 첫 번째 광고 영상의 조회수가 현재 805만회인 것에 비하면 더 빠른 속도로 광고 영상이 공유된 것으로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달 8일부터 방탄소년단 멤버 개개인의 광고 메이킹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지민을 시작으로 슈가, RM, 제이홉, 정국, 뷔까지 공개됐다. 현재 진의 영상 공개만 남겨둔 상황이다.

멤버들의 영상 조회수는 가장 먼저 공개된 지민이 12만회로 가장 많다. 다른 멤버들의 조회수가 1만~2만회인 것에 비해 6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간의 인기 차이라기보다 풍부하지 못한 영상 콘텐츠 때문이라는 게 방탄소년단 팬들의 중론이다. 

김미연(21) 씨는 "메이킹 영상이라고 해서 광고 영상을 찍으면서 발생한 해프닝이나 멤버들 간의 스토리가 담겨 있을 줄 알았는데 멤버들이 포즈를 취하는 모습만 담겨 있었다"며 "이는 스틸컷을 짜깁기 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지민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의 관심이 다소 줄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