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온 가족 지켜줄 '건강가전' 뜬다

2019-02-27 14:23
-쾌적한 실내 환경, 숙면, 노화방지를 비롯해 건강 관리에 유용한 가전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큐브' 컬러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

쾌적한 실내 환경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면서 ‘건강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가전은 특수 부위를 보호하는 제품부터 숙면을 가능케 하거나 노화를 방지하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만큼 필수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평소 활용 가치가 높은 건강가전 아이템을 소개한다.

◆우리 가족 ‘기관지 건강’ 책임지는 ‘삼성 큐브’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사진=삼성전자 제공 ]

건강 가전 중에서도 첫 손에 꼽히는 것은 단연 ‘공기청정기’다. 최근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의 몸값은 더욱 올라가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는 ‘큐브’는 2개의 모듈 제품을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 또는 결합해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낮에는 2개의 제품을 합쳐 넓은 거실에서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으로 나눠서 개별로 사용하는 식이다. 0.3㎛(마이크로미터, 1㎛=100만분의 1m)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무풍 청정’ 기능을 도입해, 기존 공기청정기의 한계로 지목됐던 소음과 찬바람 문제를 해결했다.

◆푸석푸석해진 피부엔… '피부 미용기기'
 

LG전자 ‘프라엘 더마LED 마스크’[사진=LG전자 제공 ]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면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를 고려해 볼 만 하다. 톤업과 탄력 동시 케어로 피부를 화사하고 탱탱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탄력에는 LED(발광다이오드) 역할이 크다. 레드파장(Red LED)과 적외선(IR LED) 2개 광원이 시너지 효과를 내 피부에 골고루 침투, 더욱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사용법이 복잡할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오산이다. 안경을 쓰는 것처럼 마스크를 쓰기만 하면 된다. 사용 시간은 하루 9분. 또한, 전용 거치대가 제공돼 충전과 보관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이 마스크는 미 FDA 인가 과정을 통해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했다.

◆컴퓨터 앞, 눈 피로할 땐… 베비즈 ‘눈 안마기’
 

베비즈 ‘눈 안마기'[사진=베비즈 제공 ]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대중화 되면서 자연스레 눈의 피로도도 높아지고 있다. 이럴 땐 눈을 위한 건강가전 베비즈 눈 안마기가 적절하다.

이 안마기는 언제 어디서나 15분 눈 마사지로 지친 눈을 한결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액티비티 모드, 피로회복 모드, 활력 모드, 수면찜질 모드 등 10가지 모드를 활용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세련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유선형 레트로 디자인과 은장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고, 컴팩트한 접이식이라 휴대도 편리하다.

◆안마의자에 한방 기능까지 더한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MC-S01'[사진=코웨이 제공 ] 


중년층 사이에 가장 선호도가 높은 건강 가전은 ‘안마의자’다. 최근에는 여기에 한방 기능을 더한 제품까지 등장했다.

코웨이의 ‘한방온혈 안마의자 MC-S01’는 주요 경혈 위치를 자극해 신체 통증 완화 및 수면 개선에 도움을 준다. 동국대 일산한방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성을 검증 받았다. 심신 안정 및 수면개선을 위한 ‘안신도면 코스’, 허리 부위 혈액 순환 및 통증 완화를 위한 ‘서근제통 코스’ 등 총 7가지 한방온혈 안마 코스를 탑재했으며 일반 안마 코스 4가지, 스트레칭 코스 2가지도 곁들여 사용자가 다양한 안마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