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중국 한국로봇센터 참여기업 모집

2019-02-26 09:44

지난해 11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중국 항저우시에 문을 연 한국로봇센터(Korea Robot Center·KRC) 개소식 모습. [사진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올해 중국 한국로봇센터(Korea Robot Center, 이하 KRC) 사업에 참여할 국내 로봇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진흥원은 한국 로봇기업의 대중 수출을 현지에서 지원하는 '수출 전진기지형 복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인 KRC를 지난해 중국 항저우 샤오산 로봇타운 내에 구축·운영 중이다.

진흥원은 국내 로봇기업 및 연구소를 대상으로 적격 여부 심사를 통해 KRC 참여기업과 연구소를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과 연구소는 KRC를 중국 현지지사처럼 활용해 파견자와 출장자 사무공간, 비즈니스 미팅 공간, 간이 상설홍보 전시 공간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KRC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수출 및 투자상담회,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 모임을 주기적으로 개최해 참여기업의 대(對)중국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진흥원은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 직원을 배치해 비즈니스 미팅시 상시 통역을 지원하고, KRC 중국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KRC 참여기업의 대중국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난해 참여한 기업들은 총 17개로 상설전시장에 로봇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미팅 공간으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을 통해 국내 로봇기업의 중국 전진기지로 그 활용세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KRC 참여 신청은 3월 12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