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보건샘과 함께 하는 건강작은방송국 2탄 영상 보급

2019-02-21 10:32
손쉽게 찾아보는 전국민 맞춤형 보건교육 영상 개발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19년 보건샘과 함께 하는 건강작은방송국 2탄」영상을 제작, 학교와 SNS 등을 통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전년도에 이은 2번째 시리즈물로 ‘수두 탈출’, ‘눈병 열쇠고리’ 내용을 담은 「보건샘의 처방전」과 ‘피부 건강관리’, ‘결핵 예방’을 담은 「보건샘과 함께해요.」로 구성되었으며 「보건샘이 알려주는 응급처치 보알응」은 ‘심폐소생술과 AED’, ‘치아 관리’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건강작은방송국은 초등학생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건교육용 시리즈물로 모든 영상물을 보건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출연하여 제작했다.

2019년 보건샘과 함께 하는 건강작은방송국[사진=인천시교육청]


특히 매년 유행하는 수두 및 유행성 결막염에 대한 예방법을 학생 스스로 감염원을 찾아나가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교육영상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또한 ‘피부 건강관리’편에서는 여드름 관리법을 다뤄 고민 많은 청소년들에게 시원한 해결법까지 안내하고 있다.

‘심폐소생술과 AED’편에 출연한 인천청라고등학교 문재웅 학생은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우승자이기도 한데 이번 촬영을 통해 심폐소생술 뿐 아니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도 정확히 익힐 수 있었고, 본인의 꿈인 의료인에 좀 더 다가간 느낌이어서 촬영하는 내내 설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건강작은방송국 2탄은 인천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에 CD로 배부되며 시교육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가정통신, SNS 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