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진흥기업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이달 분양
2019-02-18 13:00
전용 39~114㎡ 총 1116가구 중 419가구 일반분양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이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에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 나선다.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에서 선보이는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41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3호선 홍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인왕초·중 등 다양한 학군이 주변에 위치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홍제동 일대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재개발, 재건축을 통한 주변 환경 개선도 추진되고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지어진다. 홍제동에서 약 20년 만에 공급되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인 만큼 높은 희소성을 평가받고 있다. 특히 주택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지하철3호선 홍제역이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종로․광화문․시청 등 도심권까지 10분대, 압구정·신사 등 강남권도 20분대면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내부순환도로 홍제IC와 홍은IC 진입과 통일로 이용도 수월해 지하철과 도로 교통 모두 편리하다.
◆교육·생활인프라 풍부…개발호재도 많아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시티 등 개발호재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먼저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에 주거, 상권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진 특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홍제역 일대는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되고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언더그라운드시티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약 230m 구간에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것으로, 인근 인왕시장을 비롯한 홍제3구역 일대를 지하공간으로 통합 개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언더그라운드시티 사업이 완료되면 주변 교통체증이 한층 더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는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인왕중학교와의 거리도 가깝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되는 대목이다.
주변에 이미 형성된 홍제역 인근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보거리에 인왕시장, 유진상가가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돕는다. 이밖에 인왕산과 안산, 백련산에 둘러싸인 쾌적한 자연환경도 돋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은평구 통일로 757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