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있지(ITZY)의 '달라달라' 뮤비에 등장한 이 차는? 기아차…

2019-02-13 10:59

[사진=기아차]

지난 12일 데뷔 음원을 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있지(ITZY)'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에 나온 차에도 관심이 가고 있다.

13일 기준 있지의 달라달라 유튜브 영상은 340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있지의 그룹명은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를 담고 있다. 트와이스를 잇는 JYP의 신인 걸그룹이다.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이 차위에서 노래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 차는 바로 기아자동차(기아차)의 '쏘울 부스터'다.

기아차는 'Kia_onbeat' 트위터를 통해 있지와 콜라보레이션을 알렸다. 기아차에서 쏘울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서 광고를 한 것이다.

쏘울 부스터는 2008년 1세대, 2013년 2세대를 거치며 6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모델이다. 최고 출력 204마력의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완전히 새로워진 하이테크 디자인,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능 등의 특징들을 내세웠다.

쏘울 부스터는 '가솔린 1.6 터보'와 'EV' 등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특히 쏘울 부스터 EV모델은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기아차 전기차 최장 주행거리(386㎞)'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ADAS사양', '다양한 EV 특화 편의 사양' 등의 경쟁력을 갖췄다.

기아차의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와도 아시아 7개 도시를 포함한 '월드투어 with 기아'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기아차가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서 광고를 한 것으로 본다"며 "스토닉, 스포티지, K시리즈 등 기아차 대부분이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는데, 이번 것도 그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사진=기아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