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 한국서 최초 출시

2019-02-11 09:41
'딥 헤파 13' 설계 시스템으로 정화능력 강화

일렉트로룩스 모델 이정재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 A9'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스웨덴 가전업체 일렉트로룩스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PURE) A9'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

이 제품은 '딥 헤파 13설계'를 핵심으로 한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정화능력을 한 층 끌어 올렸다.

이 시스템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 제거 △헤파 13등급 집진 필터로 초미세먼지 8분의 1 크기까지 99.98% 제거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숯 탈취 필터로 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 등 총 5단계로 구성됐다.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유럽 알레르기연구재단(ECARF)의 인증도 획득했다.

공기청정기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 온 소음도 대폭 해결했다. 일반 공기청정기의 360도 원형과 달리 5각면 흡입구로 더 넓게 공기를 흡입해 저소음으로도 고효율의 정화가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 자체 실험 결과, 최저 소음 20데시벨(dB)수준으로 조용하다.

이 밖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빛 밝기를 감지해 숙면을 도와주는 나이트 모드, 미세먼지 농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4단계 라이팅, 편리한 이동을 도와주는 가죽 소재 손잡이와 바퀴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수치뿐만 아니라 제거된 오염물질 등 실내공기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59.50㎡용은 89만9000원, 39.67㎡용은 74만9000원이다. 롯데하이마트, 백화점, 일렉트로룩스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는 "퓨어 A9은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콘셉트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한국 맞춤형 공기청정기"라며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실내·외 공기오염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퓨어 A9은 국내 소비자들의 걱정을 완벽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퓨어 A9 출시를 통해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라인인 '퓨어 시리즈'를 완성했다. 퓨어 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는 지난해 8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 F9'’을 비롯해 세계 최초로 '3D비전시스템'을 장착한 로봇청소기 '퓨어 i9'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