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강원, 미국 플루어사에 160억 규모 산업용 보일러 2기 수주
2019-01-30 18:50
에너지 플랜트 전문기업 웰크론강원은 30일 미국 플루어(Fluor)사에 160억원 규모 산업용 보일러 2기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 건은 웰크론강원이 처음으로 미국에 산업용 보일러를 납품하는 계약이다. 시간당 125톤의 고온고압 스팀을 생산할 수 있는 보일러를 제작해 미국 사우스 루이지애나 메탄올 공장(South Louisiana Methanol Plant)에 공급하게 된다. 납품기한은 오는 2020년 6월까지다.
납품 설비는 고온, 고압의 스팀을 생산하는 보일러다. 125bar의 높은 압력을 가해 520℃의 고온 스팀을 생산한다. 고온고압의 보일러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확보해야 하는 만큼 높은 설계기술력과 제작능력이 요구된다. 풀모듈 방식을 채택해 모든 설비를 국내공장에서 제작을 완료한 완성품 형태로 공급한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설비를 제작할 수 있어 불량률이 적고, 현장에서 진행하는 시공 기간도 짧아 현장 설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설계·조달·시공(EPC) 업체 중 하나인 미국 플루어사와 풀모듈 방식으로만 두 번째로 계약을 맺어 웰크론강원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산업용 보일러에 대한 연구개발을 확대해 해외 프로젝트 수주처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