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도배 실검서 ‘jlpt’ 당당히 1위, 일본어 어학원까지 관심 '업'

2019-01-23 10:58

일본어 능력시험 jlpt 합격자가 오늘(23일) 발표되면서, 아시안컵 관련 내용으로 도배된 네이버 검색어 순위에서 jlpt가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이에 일본어 어학원이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jlpt는 23일 오전 10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2회 jlpt 일본어능력시험 합격자를 공개했다. 시험결과통지서 및 합격인정서는 2월말 우편으로 반송된다.

jlpt 발표 이후, 전날 보도된 YBM넷의 일본어 ‘무한패스’ 과정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일본어 공부에 관심 있는 학습자들을 위한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무한패스 과정은 수강기간(3개월,6개월)을 선택하면, jlpt 등 시험 대비강의까지 학습에 필요한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특히 무한패스 과정 3개월반 신청자에게는 출석만 꾸준히 해도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고, 2월 4일까지 신청하면 수강기간을 30일 연장해준다

한편 jlpt(Japanese Language Proficiency Test)는 N1-N5로 총 5개의 급수 시험이 있으며 종합득점과 과목별 득점의 두 가지 기준에 따라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jlpt 시험은 1년에 상반기 하반기 총 2번 치러진다.
 

[일본어 능력시험 jlpt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