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방탄소년단, '미국 CNN뉴스에서도 주목한 최고의 아이돌' (2019 서울가요대상)
2019-01-18 10:56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미국 방송 CNN이 현지시간 17일 방탄소년단의 서울가요대상 수상 소식을 주요 뉴스로 전했다.
CNN은 이에 따라 “K-팝 그룹 BTS가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K-POP GROUP BTS WINS BIG AT SEOUL MUSIC AWARDS)는 제목의 뉴스 헤드라인으로 방송에 내보냈다.
CNN 뉴스는 “K-팝 센세이션을 일으킨 BTS가 몇 개의 상들을 수상하며 세계정복을 이어가고 있다”며 “서울가요대상에서 BTS의 앨범 'LY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가 최고앨범상을 수상했다. BTS는 빌보드에서 1위를 한 유일한 K-팝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 '2019 서울가요대상(2019 서가대)'은 2018년 가요계 총 결산 및 한 해 동안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다음은 2019 서울가요대상 수상자(팀) 명단
▲최고의 앨범상=방탄소년단
▲최고의 음원상=아이콘
▲신인상=스트레이키즈·아이즈원
▲본상=방탄소년단·트와이스·뉴이스트W·워너원·아이콘·모모랜드·세븐틴·마마무·몬스타엑스·NCT127·레드벨벳·엑소
▲댄스퍼포먼스상=여자친구
▲발라드=임창정
▲힙합&알앤비=드렁큰타이거
▲밴드=크라잉넛
▲올해의발견상=양다일
▲팬덤스쿨상=워너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