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샤·미란다커·이소라가 애용하는 '레몬밤 다이어트'

2019-01-17 09:47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나르샤가 체중감량 비법으로 레몬밤 다이어트를 추천해 화제되고 있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 자리잡고 있는 유럽에서 2000여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이다.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갖고 있으며 이 향은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심장 박동수와 혈압을 낮춰준다.

특히 로즈메리산 성문이 많아 내장지방과 복부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레몬밤에 하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 변비에 좋고 해독작용이 있어 몸속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다.레몬밤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유명 연예인으로는 나르샤, 미란다 커, 이소라 등이 있다.

한편 레몬밤·곤약젤리 등 다이어트 효능으로 잘 알려진 추출물 음료제품에서 허위·과대 광고를 하거나 표시성분이 부적절한 경우가 있어 유의해야 한다.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지난달 부적합 제품을 판매한 324개 사이트에 대해서는 시정을 명령하거나 접속을 차단하고, 허위·과대광고를 한 제조·유통업체 15곳에 대해서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위반 내용(판매 사이트 기준)은 △다이어트(체중감량) 등 검증되지 않은 효능·효과 표방 200건(61.7%) △아토피·알레르기성 비염 등 질병 치료·예방 효과 표방 12건(3.7%) △함량표시 부적합 103건(31.8%) △체험기 과대광고 등 9건(2.8%)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