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바이오 기업인 간담회 열어 벤처·창업 육성 전략 논의
2018-12-10 15:35
2017 바이오 중소·벤처 통계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0일 경기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바이오 1세대 창업인과 신규 창업자 등이 참여하는 ‘바이오 경제 구현을 위한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바이오 창업・기업인뿐만 아니라 투자자, 시장 분석가, 바이오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하며, ‘2017 바이오 중소·벤처 통계’를 통해 기업 설립, 투자, 상장 등 국내 바이오 창업 현황을 공유하고, 우리나라의 혁신성장 동력인 바이오 산업의 육성 방향을 논의한다.
1세대 바이오 벤처기업인 바이오니아, 제넥신의 창업자와 신규 창업자가 참석하여 현장에서 느끼는 바이오 생태계의 변화 흐름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다.
통계발표 이후에는 우리나라의 혁신성장 동력인 바이오산업의 육성을 위한 전략과 민·관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바이오는 혁신적 기술이 매출의 발생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임상, 인허가 등의 긴 시간을 거쳐야 하는 만큼 민·관의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가 뒷받침 돼야 한다는 의견과 함께, 바이오 분야에서 사상 최대의 투자와 기업 상장이 이뤄지고 있는 이번 기회를 바이오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