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국민-박능후 장관 만나는 온라인 생방송 진행
2018-12-04 15:08
4일 오후 5시부터 페이스북, 유튜브 통해 진행…실시간 댓글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보건복지부가 국민이 직접 박능후 장관에게 질문할 수 있는 온라인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은 4일 오후 5시부터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당신의 1년, 우리의 1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박능후 장관이 생방송에 나서는 것은 지난해 9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생방송은 올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직접 정책 대상자인 국민을 만나 얘기를 듣고 소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국민도 누구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 장관은 이 같은 질문에 대해서도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박지윤 아나운서와 보건복지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사회자 ‘MC따수’(엄현철 보건복지부 주무관)가 함께 진행하고, 국민 11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생방송 종료 후에도 보건복지부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다시볼 수 있다.
박능후 장관은 “올 한해를 마무리하며 정책 대상자 분을 직접 만나 뵙고, 국민 얘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보건복지부 책임자로서 국민 얘기에 항상 귀 기울이고, 포용국가에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