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약회사 암젠, AWS 클라우드로 전환

2018-11-28 09:46
안정적인 인프라 기반으로 새 치료법 제공

[아마존웹서비스 로고]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세계 유수의 생명공학 기업 중 하나인 암젠(Amgen)이 자사의 클라우드 인프라의 대부분을 AWS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암젠은 AWS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암젠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상에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컴퓨트,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애널리틱스 및 머신 러닝 서비스를 포함한 AWS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암젠은 몇몇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새로운 고성능컴퓨팅(HPC)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AWS와 협력해오고 있다. 일례로, 암젠은 AWS 상에 HPC 플랫폼을 대규모로 구축해 임상 약리학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지원하고, R&D 연구진들이 고급 분석을 검색, 탐색 및 실행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암젠은 데이터 분석 및 약물 제조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해 아마존S3(Simple Storage Service),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등을 사용해 AWS 상에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구축했다. 이러한 성과는 다른 비즈니스 분야로도 확대돼 영업 데이터를 분석해 영업팀이 현장에서 어떻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환자 모집단 데이터 분석이 어떻게 임상시험 설계를 형성하는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마이크 클레이빌(Mike Clayville) AWS 글로벌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업계 선도기업인 암젠은 혁신적인 의약품을 개발하고 심각한 질병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머신 러닝 및 분석 기술을 비롯한 가장 진보된 AWS 서비스를 신속하게 채택하고 있다“며 ”앞으로 암젠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AWS 사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