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구지역본부, 2018년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평가회 개최

2018-11-28 04:31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26일 오후 6시 대구지역본부 5층 회의실에서 ‘2018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평가회’를 개최했다. [사진=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26일 오후 6시 대구지역본부 5층 회의실에서 ‘2018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구지역본부에서는 지난 4월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실천 지원을 위한 대학생 건강실천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주민에게 건강 위해요인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더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질병의 사전예방과 의료비 절감을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서포터즈 학생들은 대학 캠퍼스, 지역축제 행사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건강보험공단 직원과 함께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했으며,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증진 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포터즈 활동 평가회에 참석한 김대용 대구지역본부장은 한 해 동안 지역 주민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건강보험 서포터즈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 학생들을 격려하고 우수 서포터즈 학생들을 포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