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임시국회 열어서라도 탄력근로제 연내 마무리해야”

2018-11-26 10:21
"탄력근로제 연내 처리는 여야정 상설협의체 합의"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는 26일 최근 정부와 여당이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를 내년께 추진하겠다고 입장을 선회한 데 대해 “정기국회 이후 임시국회를 소집해서라도 여야정 상설 합의체에서 합의한 대로 연내에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 문제를 마무리 지어야 한다”고 밝혔다.

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논의의 필요성을 인정해도 시한을 정기국회로 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5당 원내대표가 회동에서 합의한 사항인데도 정부와 여당이 민주노총의 요청을 받아들여서 경사노위 논의를 이유로 내년으로 미루는 것은 사실상 합의 파기이며 협치 실종을 선언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회동 이후 정당 간 이해관계에도 불구하고 국회는 합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다”면서 “대통령과 여당이 먼저 합의를 파기하면 앞으로 어떤 협치가 가능할 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탄력근로제 확대가 해를 넘기게 되면 근로기준법 위반 문제로 전전긍긍하는 기업인의 한숨이 늘고, 각종 경제지표 악화로 어려움에 직면한 한국경제 회생에 암운이 드리울 것”이라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