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레이어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2018-11-22 15:23
-디지털 콘텐츠가 창작, 배포될 수 있는 온라인 생태계 런칭 계획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은 동영상 전문 제작 스튜디오 ‘레이어박스’가 프로젝트의 정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레이어박스는 애니메이션, 웹툰, 영상 제작에 고루 역량을 가진 업계 베테랑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다. 애니메이션과 게임 프로모션 영상 등 동영상 분야에 특히 강점을 가진 스튜디오로 알려져 있다.

레이어박스는 지금까지 300여 편이 넘는 게임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하며 게임 업계와 긴밀히 협업해 왔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도 샌드박스의 인기 웹 애니메이션 ‘장삐쭈’ 등 여러 편의 작품을 흥행 시킨 바 있다.

‘픽션’은 내년 런칭할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생태계를 초기에 안착시키기 위해 최근 웹툰, 게임 업체들과 적극적으로 제휴를 맺고 있는 가운데, 이번 ‘레이어박스’와의 공식 제휴 또한 그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업계는 바라보고 있다.

픽션 관계자는 “최근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급속도로 성장하는 것만 봐도 동영상 콘텐츠 시장이 얼마나 크게 성장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며 “‘픽션’ 콘텐츠 생태계에서도 역시 여러 장르 중 요즘 유저들로부터 가장 많은 반향을 얻고 있는 영상 장르가 중요한 콘텐츠 영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의 콘텐츠 분야 정식 파트너로도 선정된 ‘픽션’은 내년도에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가 유저와 창작자가 직접 협업해 창작, 배포될 수 있는 온라인 생태계 ‘픽션마켓’과 ‘픽션네트워크‘를 런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