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2019년 1학기 ‘해결의 법칙’ 개념‧유형‧응용편 출시

2018-11-20 09:57

천재교육은 15년도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2019년 1학기 초등 수학 교재 ‘해결의 법칙’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결의 법칙은 ‘개념’ ‘유형’ ‘응용’ 3단계로 구성된 단계별 수학 전문서로, 모바일 코칭 시스템이 구축돼있다. QR코드를 입력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 및 유사문제, 학습게임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념 해결의 법칙’은 수학 기본 개념에 중점을 둔 기본서다, 핵심 개념을 이미지화해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유형 해결의 법칙’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문제 중심 해결서로,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 유형 분석’과 유사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응용 해결의 법칙’은 난이도 높은 응용문제를 중심으로 구성돼 심화문제까지도 마스터할 수 있다. 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구비해야 할 교재다. 특히 스토리텔링형, 통합교과형 등 신유형 문제까지 수록돼 있어 문제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다.

천재교육 초등편집팀 김주민 팀장은 “최근 서술형 문제 및 수행평가의 비중이 커져 수학의 기초부터 확실하게 다지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해결의 법칙 시리즈를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응용문제까지 탄탄하게 정리해 다가오는 새 학년 과정을 자신감 있게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결의 법칙' 2019년 1학기 교재 표지.[사진= 천재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