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지스타서 ‘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

2018-11-13 17:13
-게임 개발부터 출시까지 한 번에...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SK㈜ C&C는 15일부터 17일까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여해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게임사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공개된다. 지스타 첫날인 15일에는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 및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를 개최한다.
 
SK㈜ C&C는 행사를 통해 컨테이너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플랫폼(Cloud Z Service Platform)’과 국내외 게임사들의 클라우드 제트 활용 사례들을 공유하며 게임사의 성공을 이끌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소개한다.
 
지스타에 참여한 게임사들은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1층 BTB관에 위치한
‘Cloud Z 서비스 부스’를 방문해 신청만 하면 ‘Cloud Z 가상서버 5개월 사용권’과 ‘올인원(All-in-One) 패키지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사용권’을 제공받는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는 전산 자원 인프라부터 개발 프로그램 및 데이터 베이스까지 한번에 담은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서비스로 게임 개발부터 출시까지 모두를 한번에 끝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클라우드 제트 액션(Cloud Z Action)’은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함수만 작성(코딩)해 등록하면 개발 서버 환경이나 연계 걱정 없이 자동 빌드·배포 돼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부터 배포까지 최단시간에 실행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최대 월 40%까지 비용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이나 다른 클라우드도 함께 묶어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컴포저(Cloud Z Composer)’와 ‘클라우드 제트 모니터링(Cloud Z Monitoring)’을 통해 게임 개발 및 운영 관련 모든 전산 자원을 한 눈에 모니터링하며 여러 클라우드와 기존 전산 자원을 자유롭게 할당해 사용하면 된다.
 
취향과 스타일이 다른 다양한 게임 유저들을 위한 타깃 마케팅을 위해서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를 사용하면 된다 머신러닝이 탑재된 빅데이터 플랫폼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의 연령과, 성별, 선호 게임 장르 등을 분석해 유저가 좋아할 게임 추천과 쿠폰 혜택을 골라 제공한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머니 발행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 토큰 발행 및 정산·관리 플랫폼, 간편 결제가 가능한 크립토(Crypto) 지갑을 담고 있다. 기존 운영 게임이든 신규 게임이든 별도의 개발 과정없이 바로 연계 사용 가능하다.
 
SK(주) C&C 이문진 Channel&Marketing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게임사 누구나 시스템 걱정 없이 언제든 게임을 개발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해법이 될 것”이라며 “게임사들의 게임 출시 속도는 높이면서도 개발 비용 및 운영 비용은 낮춰 국내 게임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