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8년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18-11-09 14:45
2018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은 한국마사회의 교육기부사업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알리고, 사회공헌 활동으로서의 브랜드이미지를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총 119건으로, 체험수기 및 체험사진 두 부문에서 진행되었다. 주제적합성, 진정성, 독창성, 감동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총 25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5작품, 참가상은 체험수기 17작품과 체험사진 3작품 총 20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사례 공모전은 특별히 2018년 한국마사회 체험형 청년인턴 중 한 명인 이현정 인턴사원이 기획부터 시상까지 전체 사업을 담당했다. 이현정 사원은 “학생들의 기발한 창의력과 직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느낄 수 있었다.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이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말산업 분야를 알리고 직업군을 소개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을 견학하며 전문 해설사의 강의를 바탕으로, 말을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등 현장감 높은 진로교육을 제공하며,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을 획득한 우수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공모전 수상작 명단과 우수작품,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담당 (월-화 휴무)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